본문 바로가기

가지런이치과/치아교정

짧은 기간 내에 설측 부분교정 가능할까? (서초)

 


결혼식을 앞둔 예비부부들은 웨딩 홀과 드레스, 웨딩 사진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참 많죠. 그러나 무엇보다 공을 들이는 것은 바로 외모 관리입니다. 일생일대의 가장 큰 이벤트이니만큼 아름답게 기억되기 위해서인데요. 특히 웨딩 사진 촬영을 앞두고 있다면 더욱 관리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평생 남을 사진이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찍을 수는 없으니까요.

 

 

웨딩 사친 촬영을 해 본 사람들에 의하면 얼굴에 쥐가 날 정도로 웃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치아에 문제가 있다면 웃는 것조차도 크나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가령 치아가 누렇게 변색이 되었다거나 치열이 가지런하지 못해 평소에도 입을 가리고 웃는 습관이 있는 경우에는 웨딩 사진 촬영 내내 고역일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러나 치아교정은 오랜 기간에 걸쳐 받아보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찍 시작하지 못한 것을 그저 후회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설측을 이용한 부분교정이 주목을 받으면서 교정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부분적으로 단기간 내에 교정을 진행해 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비용에다 짧은 시간 내에 결과를 낼 수 있으니 당연한 거겠죠. 

 

 

설측장치는 치아의 바깥쪽이 아닌 치아의 안쪽에 교정장치를 부착합니다. 애써 입을 벌려 보여주지 않는 이상은 교정장치가 눈에 띄지 않게 되지요. 웨딩 사진을 찍을 때나 결혼식 때 활짝 웃는다고 해도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아 마음 편히 웃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정은 약 2년여의 기간을 할애해야 하지만 설측을 이용한 부분교정은 약 3~6개월이면 가지런한 치아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물론 상세한 기간은 환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교정이 필요한 일부 치아에 부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비용 역시 저렴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협의를 통해 방문 횟수까지 조절이 가능해 시간적인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설측교정이라고 해도 그 장치가 여러 가지인데요. 그 중에서도 클리피-엘(Clippy-L)의 경우 자가결찰 방식의 얇은 브라켓을 부착하여 이물감이 적습니다. 

 


게다가 부분교정을 위해 서초에 위치한 본원을 방문하시면 장치의 단점을 보완하는 설측탄댐교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설측 교정은 장치 부착 시 거리가 좁아 적절한 힘을 가하기 어렵고 치아의 3차원적 이동을 위한 조절에도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본원의 설측탄댐교정은 두 개의 와이어를 사용하여 치아 이동 시 필요한 힘을 적절하게 줄 수 있으며 치아의 3차원적 이동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치아의 쓰러짐도 방지하며 치료기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설측교정이라도 다 같지만은 않다는 사실! 교정과 전문의 출신의 원장님의 체계적인 계획 하에 섬세한 서초 설측부분교정을 받을 수 있는 가지런이치과에서 반듯한 치아를 되찾고, 결혼식 날 가장 아름다움 신랑, 신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