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지런이치과/치아교정

사랑니옮기기 가능한가요?

 

치아교정을 하든, 임플란트를 하든, 잇몸병 치료를 하든 늘 장애물이 되는 사랑니. 이런 사랑니도 옮기기가 가능할까요? 

 

 

 

하악사랑니의 경우 세우는 교정을 통해 사랑니옮기기가 가능한데요. 교정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발치를 진행한 후 교정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 교정의 경우 어금니를 상실해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 사랑니옮기기를 통해 치아교정으로 치아상실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인데요. 빈 공간으로 주변 치아가 쓰러지기도 하는 치아상실을 사랑니옮기기로 인해 치아교정과 더불어 임플란트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것이죠. 

 

 

신논현 가지런이치과 의원에서는 사랑니옮기기를 통해 어금니를 대신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엑스레이 상으로 먼저 사랑니의 모양을 확인한 후에 이를 세워 어금니를 대신하는 교정계획을 수립해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의 원리는 치아이동과 치아이동의 공간 필요, 그리고 공간 닫힘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들쑥날쑥한 치열을 잘 정리했다면 잘 닫히는 것까지 확인하고 마무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교정장치가 아닌 치아에 직접 부착한 잇몸뼈 보존 및 사랑니 옮기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쓰러진 사랑니를 세우는 과정은 따로 강의를 할 정도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시기 때문에 가지런이치과에서 특별히 고안한 modified bonded cantilever spring을 통한 사랑니 옮기기 (세우기)에 대한 임상결과를 기반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위 같은 사례는 흔하지는 않지만 가능한 이야기인데요. 만약 어금니를 상실함과 동시에 치아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임플란트를 무조건 할 것이 아니라 사랑니 검사진행 후 사랑니 옮기기로 두 가지 효과를 모두 가져보심이 어떨까요? 위의 케이스와 같은 치료가 가능한지 상담 받아보실 분들은 아래의 배너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